2020 진주국제재즈페스티벌

<2020 진주 국제 재즈페스티벌> 첫 번째 아티스트 '선우정아'

여름요정 2020. 11. 18. 13:21

 안녕하세요! 기다리고 있는 <2020 진주 국제 재즈 페스티벌> 이 어느새 3주 앞으로 다가왔네요!

이번주 부터는 <진주 국제 재즈페스티벌> 라인업 아티스트를 한분씩 소개드리는 글로 인사드리려고 합니다 :)

그 첫 번째 주인공은 이미 너무나 유명한 분이시죠? 선우정아님 입니다!

 

출처: 진주국제재즈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선우정아님은 2006년 정규 1집으로 데뷔하신 이후 현재까지 여러개의 앨범을 내시면서 활발히 활동하고 계시는 분입니다.

데뷔 이후 부터 이미 선우정아님의 특별한 목소리와 가창력으로 많은 음악매니아에게 주목을 받았으며, 최근에는 아이유와 BTS 분들도 선우정아님의 팬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며, 대중들에게 더 사랑받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렇다면 다가 올 <2020 진주국제 재즈페스티벌> 에서 선우정아님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그 날을 기대하며, 제가 사랑하는 선우정아님의 노래 몇가지를 추천 드리겠습니다!

 


 

출처: 유튜브 선우정아 공식채널

 

선우정아 "봄 처녀"

 첫번째 곡은 선우정아님의 대표곡 "봄처녀" 입니다. 이 곡은 2015년 3월 27일 발매된 곡으로 노래가 시작하자마 나오는 인트로가 독특하고 통통튀는 멜로디로 처음 듣는 사람의 귀를 사로잡는 곡입니다.

이 곡 같은 경우 제가 선우정아님을 처음 알게해준 곡이기도 한데요,  노래에서 반복되는 "음-음-음-음" 사운드와 함께 듣는이에게 모던하면서 시크하고 동시에 복고풍의 여성을 상상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곡은  선우정아님이 친구에게 빌린 일렉기타로 장난스레 연주하는 과정에서 현재의 기타 테마가 만들어졌고, 그 과정에서 어릴 때부터 좋아했던 홍난파의 가곡 '봄처녀'의 한 구절이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선우정아님의 특유의 캐릭터가 가장 잘 담긴 봄의 캐럴 같은 곡이 아닐까 싶습니다.

 


 

 

출처: 유튜브 온스테이지 공식채널

선우정아 "비온다"

 여러분들은 비오는 날이면 특별히 듣는 노래가 있으신가요? 저 같은 경우는 비오는 날 비소리를 들으며 꼭 이노래와 함께 합니다.

2013년 4월 2일 발매된 정규앨범<It's Okay, Dear> 수록된 곡으로, 이 앨범 같은 경우 현재의 선우정아님을 대중들에게 알리고,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상 2관왕의 영광을 안기게한 앨범이기도 합니다.

 

이 앨범 마지막 트랙에 수록된 "비온다" 는 선우정아님의 시원한 가창력이 돋보이기도 하는 곡입니다.

노래와 함께 흘러내리는 비를 보며 선우정아님의 비온다라는 외침이, 듣는이의 마음도 시원하게 그리고 동시에 위로도 해주는 곡입니다.

 

비오는 날 꼭 한번 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출처: 유튜브 원터케이 공식채널

선우정아 "고양이"

 세번째로 소개하고 싶은 곡은 너무나 귀여운 곡이죠! 대중들에게는 아이유님과 함께해 더욱 더 사랑받은 곡 "고양이" 입니다.

선우정아님은 고양이 알러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양이를 키우며 팬들에게 애묘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양이 입장에서 쓴 가사가 귀여우며 많은 애묘인들에게 공감을 주는 곡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귀여운 곡에 비해 *스캣 같은 테크닉 탓에 의외로 난이도가 상당한 노래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아이유님도 부르면서 어려웠던 멜로디인데, 선우정아님이 부르면 또 쉬워보이는 곡이라고 말씀하셨다고 합니다.

 

(*스캣: 20세기 미국에서 고안된 재즈 창법으로, 기존의 가사 대신 의미가 없는 음절(syllable)이나 의성어를 가지고 새로운 선율을 즉흥적으로 노래하는 방식)

-출처:네이버 백과사전-

 

공연장에서는 주로 선우정아님 혼자 가창하며, 스캣 부분은 팬부들과 함께 떼창으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2020 진주국제 재즈페스티벌> 에서 만약 이 노래를 불러주신다면, 관객 분들의 떼창도 함께 기대됩니다!!


 

출처: 유튜브 선우정아 공식채널

선우정아 "도망가자"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곡은 선우정아님의 "도망가자" 입니다.

가장 최근에 나온 정규앨범 2번 트랙에 수록된 곡으로 위에 올려드린 라이브 영상은 선우정아님의 라이브 영상중 가장 좋아하는 영상이기도 합니다. 

음악 스펙트럼이 넓은 아티스트이기에 다양한 스타일의 노래를 들려주시기도 하셨지만, 이 곡 같은 경우 선우정아님의 가창력과 함께 지금 힘든 시기를 견디는 분들에게 선우정아님만의 진심어린 위로가 느껴지는 클래식한 곡이라고 생각됩니다.

 

노래 자체적으로도 너무 좋지만, 위에 추천드린 영상에 나오는 진심으로 노래하는 선우정아님의 목소리와 표정이 보는이에게 많은 위로가 되어주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영상 꼭 한번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출처: 진주국제 재즈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이렇게 <2020 진주국제 재즈페스티벌> 첫번째 아티스트 소개로 "선우정아" 님의 곡들을 추천해보았습니다.

 

선우정아님의 오랜 팬으로서 선우정아님을 한가지 사물로 비교한다면 형형색색의 "팔레트" 같은 아티스트 라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제가 추천한 4가지 곡에서 볼 수 있듯이 선우정아님의 곡은 언제나 같음이 없으면 곡 하나하나의 독특한 개성과 색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 팔레트에 여러가지 색이 있듯이 재미, 발랄, 위로, 슬픔 등 다양한 색의 노래들을 한 앨범에 담아주시기에 많은 아티스분들 그리고 대중분들에게 사랑받는 것이 아닐까요?

 

이런 선우정아님의 독특하고 재밌는 무대들 12월 12일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하는 <2020 진주국제재즈페스티벌> 에서 라이브로 감상 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지금 당장 인터파크 예매처로 달려가주세요~~!! 감사합니다:)

 

 

싸니까 믿으니까 인터파크 티켓

 

ticket.interpar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