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달려요! <머케인 메이트> 이용 방법 및 요금과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 동네의 전동킥보드 <머케인 메이트> 이용후기 들고 왔어요!
요즘 동네에 전동킥보드 대여 업체가 많이 생겨서 돌아다녀 보면 쉽게들 타시는걸 많이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저희 동네에도 대여 업체가 생겼는데요! 그러면 직접 타보고 쓰는 리얼 후기 시작해볼게요~!




<이용 전 할일>
-<머케인 메이트> 이용하기 전에 몇가지 등록 사항있습니다! 킥보드 타기전 집에서 먼저 등록하고 가시면 현장에서 좀더 편하게 이용 가능할것 같습니다~
1. 먼저 앱스토어 혹은 안드로이드에서 <머케인 메이트> 앱을 설치해줍니다! (메이트 라고만 쳐줘도 나와요!)
2. 앱 다운후 로그인이 필요하니 회원가입 해주세요!
3. 회원 가입 후에는 결제할 카드를 등록해주세요! (카드를 등록하시면, 이용 후 등록 하신 카드로 자동 결제가 진행됩니다.)
4. 면허증을 등록하세요!
(메이트 전동킥보드는 면허가 없을 시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당연히 아이 혼자 타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용 요금>
2020년 8월 이후로 요금 규정이 바뀌었는데요!
대여시 1,000원의 이용료 + 추가 1분당 130원 의 요금이 발생합니다.
앱 공지사항에서 확인 되는 바로는 하남,안양,의왕 뿐만 아니라, 창원, 부산, 대구, 송도 지역에서도 <머케인 메이트>가 이용가능하며,
요금도 동일한 것으로 나와있습다.
이제 이용전 사항을 다 확인했다면, 본격적으로 달리러 가볼까요?!!



1. 먼저 주변에 있는 킥보드를 찾아주세요!
(앱 지도화면의 킥보드가 주차된 곳이 표시되며, 지도를 보고 가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2. 킥보드를 찾으셨다면, 달려가 QR 코드를 스캔해줍니다.
3. 스캔이 완료 되면 지금 부터 이용 시작!





4. 스캔 후 처음 출발 할때는 발로 땅을 2~3회 정도 치며, 킥보드를 앞으로 밀어주세요!
발로 밀면서 동시에 오른쪽에 있는 엑셀키를 부드럽게 아래로 눌러주세요!
(직접 타보니, 엑셀을 확 누르면 앞으로 훅 나갑니다! 처음에 탈때는 조심 해주세요!)
5. 킥보드를 멈추고 싶을때는 브레이크를 당겨주세요!
자전거와 같이 핸들 앞에 위치하며, 꼭 왼쪽 브레이크를 먼저 이용해주세요!
6. 목적지 까지 안전하게 운행 후, 반드시 반납 구역을 확인후 반납구역 내에 주차 해주세요!
(반납 구역이 아닌 경우, 반납이 완료되지 않습니다.)
<이용 후기>
저는 저희 동네에서 약 20분 정도 이용을 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낀 점들 적어볼게요!

1. 무섭다. 위험하다. 재밌다.
- 20분 정도 타본 결과, 운전 면허가 왜 필수 인지 알 것 같더라고요.
균형을 가지고 운전을 해야 하는거라 어린이 혼자서는 당연히 위험하고, 달리다 보면 가속이 붙어 생각보다 속력도 빠릅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보행자나 자동차와 부딪히고 다치는 사고가 발생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즘같은 날씨 좋은 가을이나 바람 부는 여름에는 타기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자전거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동네에 있다면 한번쯤 이용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비싸다
-물론 이것은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입니다. 하지만 제가 느끼기에는 다소 비싸다는 생각을 했어요.
제가 생각했을때 전동 킥보드를 한번 재미를 위해 이용할 때를 제외하고, 주로 이용할 경우는
1. 대중교통으로 가기에는 애매한 짧은 거리
2. 집 앞 지하철 역이 없어, 역까지 걷는 대신 이용하기
3. 매일 출퇴근으로 이용하기
이렇게 될 것 같은데요! 재미로 가끔 이용할 경우는 상관 없겠지만,
기본적으로 한번 이용시 천원 이상의 요금이 발생하며, 시간과 비례하여 요금이 나가기에
어쩌면 대중교통 보다 조금 더 비싼 가격이 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라면 출퇴근과 같이 매일 이용하기에는 부담이 될것 같아요.
3. 조심해서 타자!
- 생각보다 속력이 있기에 달리기에 참 시원하고 좋습니다. 하지만 타면서 든 생각은
조심하지 않으면 나도 다치고, 남에게도 피해가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동 킥보드 대여가 상용화 되면서 편하고 좋은 점도 많지만,
보행길을 가로 막는 주차나 , 너무 빠른 속도로 길을 가로질러 보행자가 불만을 토로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어떤 경우든 사람이 우선이니, 안전을 위해 우리 모두 조심하면,
더 즐거운 전동 킥보드 이용이 되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렇다면 지금까지 전동 킥보드 <머케인 메이트> 이용 후기였습니다!
다음에 또 알차고 솔직한 후기 가져올게요!
모두 편안한 가을 보내세요~